이용약관

사보텐 홈페이지는 아워홈 패밀리사이트와 통합회원으로 가입을 받고 있습니다.
회원이 되시면 하나의 통합된 회원 ID와 비밀번호로 ㈜아워홈 사이트 및 각 브랜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합 패밀리 사이트 현황 (2013년 4월 현재)
  아워홈 (www.ourhome.co.kr)
  아모리스 (www.amoris.co.kr)
  아워홈호스피탈리티 (www.ourhomehospitality.com)
  버거헌터 (www.burgerhunter.co.kr)
  사보텐 (www.saboten.co.kr)
  아워홈몰 (mall.ourhome.co.kr)
  아워홈토탈푸드솔루션 (www.ourhometfs.co.kr)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 아워홈이 제공하는 사보텐 웹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중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이트: 회사가 재화, 용역,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와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아워홈의 패밀리사이트를 의미합니다.
2) 아워홈 통합 온라인 회원 : ㈜ 아워홈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통합아이디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보호를 하여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각 사이트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몰: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사용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4조 (서비스 이용, 변경 및 중지)


1) 회원은 ㈜ 아워홈의 통합 아이디로 아워홈에서 운영하는 기타 모든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변경, 사보텐 매장 및 메뉴 정보 제공, 이벤트 참여, 이용후기 등록
  2.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2항에서 정한 업무를 추가, 변경 및 정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는 제 4조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E-mail 또는 사보텐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홈페이지 회원은 실명에 의한 “본인회원”만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아워홈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회원이 원활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회원의 ID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통합아이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통합아이디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아워홈 패밀리 사이트에 신규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에 대해서 별도 약관으로 명시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이 적용됩니다.
단, 제휴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시에는 당사 정한 정책에 따라, 당사 및 해당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등의 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5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 신청 시 필요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4) 제 2 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이름과 개인정보를 허위로 등록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한 경우   2.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3. 혐오스럽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아이디로 회원가입을 할 경우   4.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미풍양속을 저해 또는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1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1과 같습니다.
1)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 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2조 (광고 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 내용이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대하여 회원은 본인의 책임과 판단으로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하여야 하며, 그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의 한계와 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면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특히, 회원은 해킹, 돈벌이 또는 도박 사이트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 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된 영업활동의 손실 및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의 보호)


개인정보취급과 관련된 사항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따릅니다.

제 15조 (당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 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 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 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 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 야 합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 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 를 집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주민등록)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 는 기타 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전자 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제 17 조 (개인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시 이용 계약 체결시에 기재한 사항(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온라인을 통하여 변경한 후 정확한 기재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회원정보의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직접 사이트의 탈퇴요청을 통해 회사에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호 중 하나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4.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19 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각 회사 간의 관계)


각 회사는 회사에 속한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용역 또는 정보 등에 대하여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 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의한 손해 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관할법원)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 전에 가입한 고객은 약관의 시행일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부칙] 2011. 09.28 [지난 약관 보기]
1. 이 약관은 2011년 09월 28일부터 시행합니다.